마케팅매거진

인스타그램광고 비용대비 좋은 효과를 위해

애드크라운 0 2019-06-01 00:00:00 404

SNS 사용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SNS 사용률을 조사했을 때

사용하고 있다는 응답을 한 사람들은
81.6%에 달했으며,
남성의 사용률이 84.7%
여성보다 약 6.4% 높았습니다.

연령별로는 10대와 20대가 87.8%,
87.5%로 이용률이 가장 높았으며,
50대가 73.8%로 가장 낮았습니다.

하지만 50대도 10명 중 7명이
SNS를 사용하는 만큼 우리 삶 속에서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SNS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SNS별 이용률은 페이스북(67.8%),
인스타그램(51.3%),
밴드(36.7%),
카카오스토리(33.7%), 트위터(16.2%)
순이었습니다.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SNS 이용률이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인스타그램만 지난해 대비
14.9% 증가했습니다.




이는 여성과 20~30대의 이용률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성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으로 페이스북의 이용률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대와 30대의 인스타그램 이용률도
74%, 61.3%를 기록하며
1위인 페이스북 이용률 76.8%, 62.3%
비슷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 및 홍보는
비용대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매월 4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이용하는 주요 미디어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기업의 23%만이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 특징은 어떤 점이 있을까요?
 
일단 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은
스폰서라는 라벨이 붙은 채 사용자의
메인 피드에 노출되게 됩니다.

일반 게시물이 아닌 광고임을
사용자가 알 수 있게 한 것인데요.




광고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로 친구를 태그할 경우 
다양한 사람들에게
스폰서 광고가 퍼지게 됩니다.

다른 SNS나 홍보 수단과 달리
광고 노출에 제약이 심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이 거대한 플랫폼을 인수했지만,
페이스북과 서로 다른 성격의 서비스로
만들고 싶으며이미지 기반의
일상과 감성의 공간이라는
특성을 놓치고 싶지 않은 것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에는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있어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편리한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직업이 된 지금,
유명 인플루언서 카일리 제너는
포스팅 1회에 111780만 원에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광고 효과는 높습니다.

카일리 제너의 경우 그가 SNS
올리는 게시물 한 개의 광고 효과는
10억 원에 달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실제로 카일리 제너가 한 마스크팩을 추천하자
해당 제품이 완판이 되기도 했으며,
해당 브랜드 관계자는 해당 제품을 찾는
현지인의 방문 행렬과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도달률 역시 높은 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광고 노출 경쟁이
생각보다 치열하지 않지만
유저는 많기 때문에
다른 마케팅 채널에 비해
도달률이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현직 마케터들은 키워드광고나
페이스북광고는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지만
인스타그램은 아직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계정으로
운영하는 것도 쉽습니다.

기업용 프로필, 웹사이트 링크 추가,
연락하기 버튼을 넣어서 
바로 게시물을
홍보하기 쉽고, 노출 수, 도달, 클릭 수,
팔로워 등 
인사이트를 확인하기도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계정 전환 방법 역시 쉽습니다.

해당 어플, 사이트의 설정에서 카테고리 설정,
연락처 정보 확인 등 약간의 과정만 거치면
누구나 바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참여율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노버즈미디어가 발표한 참여율은
인스타그램이 4.21%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참여율은 (좋아요+댓글)/팔로워 수 공식을
이용해 낸 결과입니다.
 
페이스북은 이 결과에서
놀라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참여율은 약 0.07%로 낮게 나타났으며,
트위터는 0.03%로 나타났습니다.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보다 58배 높고,
트위터보다 120배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해시태그 기능을 이용해
소통하기 쉽습니다.

콘텐츠를 발행할 때 적절한
해시태그를 달고 많은 해시태그를 달아
콘텐츠 노출 기회와 좋아요를 받을 기회를
늘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한 포스팅 당 약 30개의 해시태그까지
가능하지만 30개를 꽉 채우기보다는
5개에서 11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트랙 마빈의 연구에 따르면 통계적으로
1,000명 이내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1개의 해시태그가 있는
포스팅이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계정은
평균적으로 5개의 해시태그가 있는 포스팅이
가장 많은 참여율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텀블러, 트위터 등의
다른 SNS 계정과 연동하면 자동으로
포스팅을 함께 발행하는 것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이 인스타그램홍보 및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성 콘텐츠, 고퀄리티의 고급 콘텐츠 등
콘셉트에 대한 부분을 미리 정해놓고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광고 진행이
처음이거나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방법
또한 잘 모른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미지로 굴러가는 SNS라는 특성상
텍스트가 너무 많거나,
눈길을 끌지 못하는 이미지의 경우
소비자에게 잘 어필되지 않으며,
광고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애드크라운은 전문적인 작업이 가능한
디자이너가 회사에 상주하고 있어서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완성하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기획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기획팀이 있어서
인스타그램광고 및 다양한 광고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광고 및 다양한 광고 진행은
애드크라운과 함께 한다면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매출의 상승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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